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소개

영어원서책 읽기 및 영어발표 소규모 과외를 소개합니다.

by 넥스컴 2018. 10. 29.

초.중학생 대상 영어원서책 읽기 및 발표프로그램에 참가할 학생을 모집중입니다!!

- 책을 많이 읽어야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A. 프로그램 개발 취지:

  1. 제2외국어로서의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듣기(listening), 말하기(speaking), 쓰기(writing), 읽기(reading)의 4대 능력을 골고루 갖추어야 합니다.

  2. 영어책 읽기는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때까지는 끝내야 한다는 것은 학부모와 학생 모두의 잘못된 생각힙니다. 늦다고 생각할 때가 시작할 적기입니다.

  3. 한국 학생들의 문제는 <단어 외우기와 문법>에 치중하여 현재 영어 교육 시스템으로는 4대 능력을 골고루 개발하기 어렵습니다. 재미있는 영어책 읽기로 영어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4. <다독(多讀)>은 영어실력을 키우는 유일한 방법이며 수능영어도 가볍게 극복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됩니다. 

B. 그러면 어떤 이익이 있을까요?

  1. 자연스러운 독해력 향상(44%), 영어에 대한 친숙함 증가(42.7%), 영어회화 실력향상(36%), 다양한 단어 어휘표현 암기(34.6%), 상상력.창의력 증가(21.2%), 영문법의 이해(20%) 

    책을 외면하는 아이들에게 책과 친숙한 계기를 마련합니다.
 

C. 수업 진행방법

  1. Level별로 (초등중등반 구성 후 적절한 책 선택 (반별 1주 1회 수업)

  2. 영어원서 선택의 예
    수업에 사용할 샘플 책들은 다양한 분야의 책(Fiction & nonfiction)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저희의 목적이 영어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루하지 않게 특히 초급반의 경우 재미있는 일러스트레이션이 있는 책으로 선정했습니다. 아래는 Level별 책 선정의 예입니다.

    - 초등: The Little Prince, The Giving Tree 등
    - 중등: The Chicken Soup for the Teenage Soul, Matilda, The Giver, The 7 Habits of Highly Effective Teens 등

  3. 학생들끼리 번갈아 가며 책 읽기 및 선생님 교정 (지도는 100% 영어로 진행됩니다!)

  4. 단어 및 숙어 숙지 후 각자 느낀 점(독후감)을 영어로 발표합니다. 마지막 주 책에 대한 독후감 영어발표 시간이 있습니다 (free-form 파워포인트 파일 숙제 병행).

  5. 1권을 한 달에 끝내는 스케줄인데 중등과정으로 들어가면 책들이 많이 두껍습니다. 수업 오기 전에 숙제는 필수입니다.

 

종이책의 장점은? 

  1. 아이들 정서에 큰 도움이 됩니다. (책을 더럽힐 수록 더 좋습니다!)
  2. 책을 읽는 것, 보는 것, 찾는 것의 재미를 통해서 책과 친해질 수 있습니다.
  3. 들고 다니면서 시간 될 때 읽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 사용 그람)
  4. 찾고 싶은 페이지를 편히 찾을 수 있습니다.
  5. 형광펜, 연필 등으로 필요한 부분에 표시를 할 수 있고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 포스트잇도 사용하고 모서리도 접을 수 있지요)
  6. 시력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7. 다 읽은 책을 책꽃이에 꽂으면 또 하나 해 냈다는 뿌듯한 느낌도 들겠지요. 
  8. 전자기기 웹소설과 달리 그 외에도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Did you know?


고학년이 될수록 책과 멀어지는 우리의 들쑥날쑥한 교육 시스템은 어디로 튈지 모릅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을 우물 안의 개구리로 자라게 합니다
언제까지 우리 아이들이 학원 선생님들이 주는 밥만 받아먹게 놔 둘 것인지요?

학생들 상대로 학원을 운영하면서 떠 주는 밥도 받아먹지 못하는 아이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엄마가 학원에 가라고 하니깐 가기는 가는데 간식만 먹고 수업 중 핸드폰 만지작 거리고...

심지어는 외고 준비생들도 시험에 영문장 만들기나 읽기 시험이 없다고 합니다.  그저 내신에만 신경을 쓰는 이 상황은 현실적으로 매우 슬픈 상황입니다.

입시 위주의 내신 위주의 현재의 교육 시스템에만 의지할 경우 우리 아이들의 머리는 텅 비게 됩니다. 더 늦기 전에 스스로 밥을 떠 먹고 영어 원서책과 친해지기 시작해서 우리말로 된 책도 스스로 손에 잡게 해 주어야 합니다.

책 속에 이야기가 있고 비전이 있고 자신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글로벌 시대에서 경쟁력 있는 아이로 키우시겠습니까? 아니면 내신 성적만 생각하면서 쪽집게 과외선생을 찾아 다니시겠습니까?

영어원서 책읽기만 하란 것은 아닙니다. 우리의 현실을 인정하여 지금 진행하는 학원수업과 병행하는 부담없는 일주 1일 프로그램입니다. 

더 늦기 전에 많은 책과 접하여 우리 아이들을 글로벌 인재로 양성할 때입니다.

 

D. Level별 책 선정의 예

아래는 일례로 준비한 프로그램이며 각 Level별 과정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프로그램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Level 1 (초등과정)  ← click hear to learn more about!

The Little Prince
by Antoine de Saint-Exupéry

 The Giving Tree
by Shel Silverstein

Charlotte's Web 샬롯의 거미줄
by E.B White 

 

 

 

 

 

 

 

 

 

 

2. Level 2 (중등과정) ← click hear to learn more about!

 

Matilda 마틸다
by Doald Dahl

 

The Giver 기억전달자
by Louis Lowry

 The Light Thief
by 퍼시잭슨

 

 
 
 

강사 소개

  • 영어영문학 전공, LG 그룹 및 많은 다국적 기업에서 영어프레젠테이션 기획/제작/교육 경력 多 
  • Child-U/Ubesta, YBM Sisa , Mrs. Key 등 영어교사자격증 보유 및 원장으로 오랜 학원 강의 경력 

(상담 연락처: 010-4217-5002, 서울 방학동 우성1Ap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