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This story is one of a young girl, Monica who peers out her window and is greeted by the moon, which to her seems close by. Hoping to play with the moon she stretches her arms out, but try as she might she is unable to grab the moon. She asks her father, “Papa, please get the moon for me.” He grabs a very long ladder, and places it atop a very high mountain until he reaches the moon. As the moon gets smaller Monica is eventually able to play with it and she is overjoyed. She dances while the moon continues to shrink. Eventually it becomes only a silver sliver. But then it reappears in the sky, and grows again to its original size.
이 이야기는 모니카라는 어린 소녀의 이야기로, 그녀는 자신의 창문 밖을 내다보며 달의 인사를 받습니다. 그런데 그 아이에게 달은 가까운 것 같습니다. 달과 같이 놀고 싶은 희망으로, 그녀는 자신의 팔을 펼쳐보지만 달을 잡을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녀는 아빠에게 부탁합니다, "아빠, 저 달을 저에게 따 주세요." 아빠는 매우 긴 사다리를 잡아서 그것을 달에 닫을 수 있을 때까지 가장 높은 산 위에 놓습니다. 달이 더 작아질수록 모니카는 결국 달과 놀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는 매우 좋아합니다. 달이 계속 작아질 동안 그녀는 춤을 춥니다. 결국 잘은 은달 정도의 크기가 됩니다. 그러나 그런 다음 달은 다시 하늘에서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 원래의 크기로 커집니다.
(자료 출처: https://www.teachingchildrenphilosophy.org/)
다른 자료도 올렸는데 이 방에는 줄거리만 올렸습니다. 자른 지도자료는 학부모자료실을 참조하세요.
아래는 책을 읽은 후에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엄마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질문들입니다.
질문 1: 모니카는 달과 놀고 싶은데, 달을 잡을 수 없어요.
- 모니카는 왜 달을 잡을 수 없을까요?
- 여러분이 원했는데 얻을 수 있었던 것이 있었을까요?
- 지금 원하는 것이 있는데 얻을 수 없을 것 같은 어떤 것이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얻기가 불가능할 경우 여러분은 어떻게 할 것 같아요?
질문 2: 아빠는 사라리를 사용해서 달로 올라가서 달과 대화했어요.
- 사다리가 달에 닿을 수 있을까요?
- 달이 여러분의 말을 들을 수 있나요? 못 듣는다면 이유는? 달과 이야기 하고 싶은 이유는?
- 달은 무엇으로 만들어졌을까요? 어떻게 알고 있어요?
- 달까지 가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질문 3: 상상과 현실
- 이 이야기가 허구(실제가 아닌)인지 실제인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 개인적으로 어떠한 소망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는지요 생각해 보았나요?
- 이루어졌으면 소망하는 것들이 있지만 실제 불가능한 것을 아나요? 왜 그것을 원하세요?
- 꿈과 현실은 어떻게 다를까요?
- 여러분은 연극이나 TV쇼가 실제인지 가상(실제가 아닌지)인지 어떻게 알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