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생자료실/Charlotte's Web

저자 E.B. White에 대하여

by 넥스컴 2018. 12. 20.

샬롯의 거미줄을 읽고 작가 E.B. White가 궁금해져서 자료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아래는 내용을 찾아 편집.번역한 내용입니다. (참조 자료출처: https://www.biography.com/people/eb-white-9529308)


작가 E.B. White (1899-1985)‘The New Yorker’의 기고자이며 ‘The Elements of Style’의 공동 저자이며 샬롯의 거미줄의 저자입니다.


Synopsis:
E.B. White1899년 뉴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New Yorker 잡지에 작가와 편집자로 합류했습니다. 그는 Stuart Little (1945)Charlotte’s Web (1952)를 포함하여 어린이 책을 3권 저술하였습니다. 그는 William Strunk Jr.Elements of Style을 편집했는데 이 책은 작가들을 위한 기본 스타일 매뉴얼이 되었습니다. 그는 1978년 풀리처상을 받았고 1985년 그의 집 마인에서 서거하였습니다.


Early Life and Career:

작가 E.B. White1899711일 뉴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부모는 그의 이름을 Elwny Brooks White이라고 지어주었는데 6번째 아이였던 그는 그 이름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이름을 다 써 버려서 그렇게 불렀다고 그는 1980년 뉴욕 타임즈에서 말했습니다.


코넬 대학에 다니는 동안 그의 별명은 Andy였는데 남은 일생 동안 그 이름으로 불렸습니다. 대학에서 그는 학교 신문의 편집 일을 했고, 졸업 후 1921년 화이트는 몇 년 동안 언론계에서 경력을 쌓았습니다. United PressSeattle Times에서 일을 했고 1927New Yorker 잡지에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는 New Yorker에서 편집자이자 작가였던 부인 캐서린을 만나서 그들은 1929년 결혼합니다.


Acclaimed Author
New Yorker
를 위한 일뿐 아니라, 화이트는 많은 다른 문학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그와 James Thurber1929년 해학적인 책 ‘Is Sex Necessary?’을 발간합니다. 그는 어린이 고전문학을 저술하기도 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어린이 책은 1945년 출판됩니다. Stuart Little은 뉴욕시에서 인간 가족과 같이 살고 있는 쥐의 재미있는 여행을 묘사했습니다. 1930년말 화이트와 그의 가족은 대부분의 시간을 그들의 메인 농장에서 지냈습니다. 어느 날 화이트는 마인에 있는 그의 창고에서 알주머니를 짜고 있는 거미 한 마리를 발견합니다. 이 우연이 그의 가장 사랑 받는 작품 샬롯의 거미줄’ (1952)의 영감 샬롯이라는 거미 한 마리와 돼지 윌버에 대한 - 을 주었습니다.


화이트가 어린이들을 위한 작품으로 알려지긴 했지만 그는 계속해서 어른을 위한 책도 집필합니다. 또한 William Strunk Jr의 이전 작품도 편집해서 ‘The Elements of Style’이라는 이름으로 1959년 출판합니다.


화이트는 1963Presidential Medal of Freedom을 받고, 1970년 젊은 독자들을 대상으로 한 작품으로 The Trumpet of the Swan을 받게 되고, National Medal for Literature도 수상받습니다.

 

Later Years:
화이트는 그의 일생 동안 많은 시와 에세이를 집필합니다. 그의 에세이집은 1977년 출판되고 같은 해 그의 부인이 서거합니다. 그는 상실감으로 엄청난 충격을 받습니다.


1985101일 그는 노스 부클린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죽습니다. 당시 86세였고 New York Times에 의하면 알즈하이머병으로 고통 받았다고 합니다. 화이트는 그의 아들 조엘과 의붓자식 로저 앤젤과 낸시 스테이블포드에 의해 살아났습니다. 그에게는 많은 손자들과 많은 증손들이 있었습니다.


수업을 준비하면서 '샬롯의 거미줄'을 읽었더니 어떻게 작가가 그런 상황을 만들어낼 수 있었을까 매우 궁금했습니다. 그의 경력을 보니 그런 글이 나온 이유가 있던 것 같습니다. 같이 작업한 Stuart Little의 인간 가족과 같이 살고 있는 뉴욕의 쥐 이야기, 화이트의 마인에 있던 창고에서의 생활, 어느 날 창고에서 알주머니를 짜고 있는 거미 한 마리와의 만남 - 이런 계기가 샬롯이라는 거미 한 마리과 아기 돼지 윌버의 우정 이야기에 대한 영감을 떠오르게 한 것이네요. 


이 작품을 읽으면서 흥미롭고 섬세한 필체, 동물 가족들의 얽힌 재미있는 관계 - 현명한 거미 샬롯, 마음이 따뜻하나 겁보 돼지 윌버, 교활하고 사교성 없는 쥐 템플톤, 꽥꽥이 거위가족, 양, 그리고 인간 가족들, 윌버가 태어나면서 젓병으로 키운 소녀 펀과 그녀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부모도 걱정시킨 상상력, 윌버 부부, 쥬커만 부부, 일꾼 애브리 등등...


그리고 샬롯을 잃고 낙담한 돼지 윌버가 샬롯이 남긴 알주머니를 대회가 끝난 다음 자신의 두엄창고로 가지고 와서 샬롯의 거미 아기들을 부화한 이야기. 그리고 아기들이 풍선을 달고 바람을 따라 떠나버리고 슬퍼하는 윌버에게 남은 3마리의 아기 거미들, 그리고 또 반복되는 그들의 아기들...


이러한 동물과 인간들 간의 관계설정도 팽팽하고 긴장감이 돌고 무엇보다 감동적인 거미와 돼지의 우정이야기는 읽으면서 저도 웃기기도 하지만 눈물이 핑 도는 그런 감동적인 이야기였습니다. 뉴요커가 어떻게 이런 이야기를 생각해 냈을까?


글과 삽화가 따로 돌면 긴장감이 떨어지는데 샬롯의 거미줄은 Garth Williams 의 삽화로 이야기의 재미가 더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이 책이 1952년 출판되었으니 제가 가지고 있는 책은 60주년 기념 책으로 출판되었습니다.


너무너무 재미있는 책입니다. 어린이 책으로 나오긴 했지만 영어로 어린이가 읽기에는 무리수가 있네요. 어른 프로그램으로 준비할까 합니다.

댓글